양육훈련

 양육훈련새신자교육

양육훈련

새신자교육

image
새신자 양육훈련

성령사랑교회 성도님이 되시려면 먼저 꼭 거쳐야 할 관문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바로 새가족 교육입니다. 새가족 교육은 성령사랑교회에 처음 나온 교우들에게 교회의 전반적인 것과 기독교 기본 교리를 소개하는 과정입니다.

처음에는 모든 것이 생소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서 한 가족의 일원으로 한 발걸음 들어오시면 서먹함을 넘어 친밀한 사랑의 관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좋은 발판이 되는 새가족 교육에 참석하셔서 은혜의 장으로 나오십시오.
하나님을 더 알고 싶으십니까? 그리스도의 사랑을 경험하고 싶으십니까? 신앙의 성숙을 위해서 하나님의 은혜 가운대로 들어오십시오. 마음을 하나님께 열기로 결정하실 때 하나님은 은혜를 촉촉이 내려주실 것입니다. 새가족 교육을 통해 그 은혜 속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사람 가운데 사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분명 나의 삷이 변화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등록과정

성령사랑교회 성도가 되기 위해서는 첫 출석부터 4주간의 새가족 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또한 성령사랑교회는 교회의 문을 낮추어 등록을 원하시면 첫 출석부터 등록카드를 받아 새가족 전도교구에서 4주간 관리를 받으며 교육 수료 후 담당 교구에 편입되어 신앙생활을 잘 하실 수 있도록 담당 교구장과 지구장들이 돕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안내

새가족 교육은 본 교회에 등록한 새신자, 새가족에게 기독교의 가장 핵심적인 진리와 신앙생활에 가장 필수적인 요소를 가르침으로 교회에 정착케 하는데 있습니다. 성령교인이 되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교육을 이수하셔야 됩니다.
또한 새신자와 신앙경력이 있는 자들 모두 이 과정을 마쳐야 상위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새가족 4주간의 교육을 이수하시면 각 교구에서 신앙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새가족 교육은 4주 동안 순환식으로 진행하므로 어느 주일이라도 상관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수료도 할 수 있습니다.

새가족 환영회

새가족 교육을 수료하신 후에는 분기별(3, 6, 9, 12월 매월 첫주)로 새가족 환영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구원의 확신과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며 새가족 수료식때 찍으셨던 사진과 선물을 드리고 있습니다.

섬기는 사람들

담당 황숙희 목사
새가족
양육위원장
이동영 장로
전도교구
위원장
이동영 장로
부장 남영분 권사, 박영덕 안수집사
총무 박양순 집사
회계 서점숙 집사
서기 윤춘섭 집사
등록담당 박양순, 윤춘섭, 서점숙
행정팀-
환영팀
환영담당
권춘란, 허재강, 강형모
남영분, 우찬선, 이광순
양육팀 이인남, 조병화, 천현옥, 천현숙
강수진, 최경미, 정재웅
교육담당 배정순, 이명옥, 신명희, 이종숙
정금자, 김명남, 김정현, 박영덕